2013년 6월 26일 수요일

Play Framework 2 를 위한 에디터 - Sublime Text 2

처음 맥을 접했을 때, 맘에 드는 에디터를 못 찾아 헤메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Sublime Text 2 에 정착했습니다.
요 놈이 생각보다 엄청 유명하더군요. 더군다나 엄청난 양의 Plug-In 이 있어 감탄했습니다.

요즘 Play 로 개발 중인데,  IntelliJ IDEA 12 에서 개발 중에 html 파일 편집 시 Highlighting, format 등에 문제가 있더군요... 어차피 Play 같은 경우 console 과 editor 만으로도 개발이 가능하니까, sublime text 2 를 이용했습니다.
결과는 대 만족입니다. 

내친김에 혹시 Play Framework 용 Plugin 이 있나 찾아 봤더니,  Play 2 IDE 라는 Plugin 이 있네요. 제작자가 Play! Framework의 팬이라 잘만든 거 같습니다.

원본 소스 : play2-sublimetext2

뭐 HTML 에디팅은 전문 PlugIn 이 있으니, 요기서는 코드 snippet 을 지원합니다^^
Play! 로 개발 시에는 굳이 전문 IDE 가 필요 없을 듯^^

2013년 6월 9일 일요일

Hibernate-OGM 개요

Hibernate-OGM 에 대해 글을 쓰려고, 몇번 맘을 먹었지만... 다른 일이 많아서 못하다가 겨우 시작은 했습니다...
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고, 기술적으로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더 작성해야 하지만, 이번에는 개요 수준에서 설명 자료를 만들어 봤습니다.




다음에는 Infinispan, MongoDB 에서 어떻게 데이터가 관리되는지 (CRUD) 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