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년 2월 5일 일요일

Free .NET Library 중 강력 추천 라이브러리


원본1 : http://qink.net/page/The-Ultimate-List-of-Freely-Available-_NET-Libraries.aspx
원문2 : 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662956/most-useful-free-net-libraries

위 사이트에 보면 상당히 많은 분야에 유명하면서도, 안정적인 라이브러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
 
특정 분야에는 너무 많은 제품이 있어서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^^
언젠가 저도 이런 자료를 정리하려고 해봤는데… 잘 안되네요^^
되도록 개발자가 많이 사용하거나, 타 제품에서 많이 채택한 라이브러리, 현재 활동이 왕성한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예를 들어 현재 log4net 은 가장 유명한 logging 라이브러리였지만 2009년부터 더 이상 upgrade 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. (2012년에 1.2.11 이 나온다고 하긴 하던데) 그래서 전 NLog 로 전향했습니다. .NET 4.0을 지원하고, 속도 또한 더 빨라서 debug 모드에서도 속도 저하가 별로 없었거든요.

이렇듯 많은 제품에 선택하는 방법은 각자 선택기준을 가지고 판단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굳이 같은 분야에 여러 개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. NUnit 을 쓰는데, xUnit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.

댓글 2개:

JT Lee :

음... 이상하게 stackoverflow는 URL이 깨졌나봐요 -_-
요즘 Nuget으로 공개된 프로젝트들을 리뷰하는 블로그 하나 더하고 갑니다 :)

http://goo.gl/rOiij

Unknown :

stackoverflow 글은 게시자가 지웠나봅니다.
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
요즘 NuGet 을 지원해야 최신 제품이고, 활발히 활동한다고 할 수 있지요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