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10월 25일 화요일

왜 Silverlight 에는 압축관련 모듈이 없을까요?

Microsoft 관계자 분 중에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? Microsoft 사가 웹 통신시 압축이 유용하다는 것은 모를 리가 없을 텐데요… 그쵸?

어쩔 수 없이 찾다보니 다행히 Silverlight SharpZipLib 이 있군요.  이 라이브러리는 .NET 용으로 이미 유명한 #ZipLib 의 Silverlight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.
이 놈이 있어서 다행이지, 기본적으로는 Silverlight에서 압축 관련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건가요?

이게 단순 통신만의 문제가 아니라, Silverlight 자체적으로 Isolated File Storage 에 뭔가를 저장할 때 압축해서 저장하고 싶을 때, 기본 Framework에서 제공해준다면, 상당히 편리한 기능인데, 아쉽군요…

Silverlight와 WCF 통신 시 압축 이용 글을 보면, 이건 뭐 그냥 WebClient 사용하라는 얘기고… 이거 말고… 개발자가 특정 암호화를 부가한다던가, 여러 가지 조작을 할 수 있도록 Class 로 제공해 줄 수는 없나요?

Silverlight와 통신용 WCF에 압축 기능 넣기 에도 결국 서버 쪽 IHttpHandler 나 Web Services, WCF 등에서 자체적으로 Data 를 압축해서 보내는 것인데… 그걸 Silverlight에서 어떻게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지요?

대부분의 글이 Silverlight 와 WCF 와의 통신 시에 WS-Compression 을 이용하던가, WebCliient 에서 HttpHeader에 Accept-Encoding=gzip, deflate 를 넣어서 데이터를 받으라고 되어있는데, 문제는 대용량 데이타를 Upload 할 때입니다…
이 때는 어쩔 수 없이 일반 데이타를 보내야 한다는 소리 아닌가요?

어떻게 외부 통신 시 WCF 를 사용하게 되면, 압축 및 암호화가 가능하다 하더라도, 로컬 저장소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필히 압축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었으면 합니다.

댓글 없음: